눈 건강에 좋아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들

비대면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재택 근무가 증가하고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예전에 없었던 안구질환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거기다 봄철을 맞이하여 미세먼지, 꽃가루, 황사 등이 겹쳐 안구질환을 호소하는 사람은 더욱 늘어날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 건강에 가장 좋고 시력 회복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좋은 음식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메리골드

메리골드는 눈 건강을 위해선 반드시 먹어야하는 음식입니다. 우리의 눈 구조는 시각 세포가 집중된 시력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황반이 있습니다. 황반 주변부는 루테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황반 중심은 지아잔틴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황반은 20대 중반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60대가 되면 반으로 줄어들게 되는데 문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이나 영양제로 섭취해야 합니다.

놀랍게도 메리골드의 주성분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으로 구성되어 있어 노화로 감소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하고 그 기능성 까지 인증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 케일

케일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우리가 접하는 녹황색 채소 중에 루테인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케일은 미국에서도 등재되어 있는 채소 중에 가장 높은 수준의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는 슈퍼 푸드로서 눈에 좋다고 알려진 블루베리의 약 200배에 달하고 채소 중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루테인을 갖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루테인은 우리 눈에서 시력을 유지시켜주고 눈 안에 생기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루테인이 부족하게 되면 시력이 저하되고 각종 안구 질환을 가져오게 됩니다. 또한 케일에는 눈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A가 양배추보다 무려 200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안구 표면에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 시켜주고 안구 건조증과 다양한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