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지 못했던 대추의 효능, 꼭 먹어야하는 사람은?

우리 말에 대추 세 알을 먹으면 죽어가는 사람도 살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추는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난 식품입니다.

우리 민속에서 대추는 명절 차례상에 올리고 결혼식 폐백과 같은 행사에서 꼭 올리는 식품입니다. 또한 몸보신 음식의 대표격인 삼계탕에도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로 쓰여졌습니다.

대추에는 은은한 단맛이 있어 많은 요리에도 들어가고 그 자체로 대추차를 만들어 마시기도 하면서 영양섭취의 수단으로 이용됩니다.

대추를 말려서 먹을경우 말리는 과정에서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이 더욱 증가하여 항산화 효과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많은 연구에서도 항산화 식품으로 증명이 됐습니다.

대추의 효능

기침 및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대추는 따듯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므로 몸속에 온기를 돌게하고, 호흡기를 튼튼히 만들어주며, 코 속 점막이나 내부를 강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알레르기성 비염환자에게도 좋습니다.

신경 안정효과

대추의 단맛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이로제, 우울감, 신경질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에게 좋으며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혈관건강 개선

대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시토스테롤 성분은 체내의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나트륨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몸이 붓고 순환이 안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춰주는 칼륨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항암 및 노화 예방 효과

대추를 먹으면 늙지 않는다라는 우리 말이 있듯이 대추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노화를 예방해주는데 탁월한 성분들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때문에 구강염, 피부염, 만성염증에도 큰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항암작용도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몸에 좋아 오랫동안 먹어 온 대추는 말려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음식의 재료로 이용 하는 것을 추천하고 꾸준히 대추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한 분은 아래의 글도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