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하는 블루베리

보라색 블루베리는 미국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눈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블루베리는 눈에 좋고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어떤 기능을 가지고 알고계십니까? 그래서 오늘은 블루베리의 성분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 효과는 블루베리의 파란 색소인 안토시아닌에서 나옵니다. 안토시아닌은 안구의 민감도를 감소시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건조함을 예방하여 신경 세포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대표적인 항산화제로 세포 노화로 이어지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 예방은 물론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긴 빌베리는 시력 보호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눈의 망막에는 로돕신이라는 단백질이 있는데 로돕신이 부족하면 시력저하와 노안이 나빠집니다. 빌베리의 안토시아닌은 로돕신 재합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빌베리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블루베리보다 4배나 많은 가장 높은 베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베리 부작용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 항응고제와 항혈소판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크롬이 함유돼 혈당을 낮추기 때문에 다량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어보세요. 여름철 제철인 블루베리는 뇌 자극에도 효과가 있어 아침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하루에 20~30알씩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바랍니다.